DSSI 초등 학교

DSSI 초등 학교

서울 DSSI의 두 교실에 대한 리노베이션 제안은 관련된 교육학적인 경향의 일부를 새로운 공간 조직으로 번역하고자 합니다. 교실에서 교육자와 학생 사이의 관계는 학생들이 그 관계의 원리를 재정의할 수 있도록 하는 반면, 동시에, 교육자들은 학생들과 다른 방식으로 소통할 수 있는 더 큰 교육 도구를 가지고 있습니다. 이 모든 것은 교실의 물리적 요구 사항을 끊임없이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쉽게 재구성해야 하는 유연한 공간으로 변화시켰습니다.

DSSI ELEMENTARY SCHOOL
서울시 용산구 한남동
DANIEL VALLE ARCHITECTS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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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러한 고려 사항을 고려하여, 리노베이션 디자인은 기존의 엄격한 공간(교실 두 개, 복도 한 개)에서 교실과 순환 공간 사이의 경계가 때때로 모호해지는 새로운 계획으로의 전환을 제안합니다.
순환 공간과 교실은 처음에는 색상으로 구분되며, 첫 번째 교실은 녹색으로 덮여 있고 두 번째 교실은 따뜻한 노란색과 주황색 색조로 구분됩니다.
이러한 분명한 구분은 교육자나 학생이 교실 공간의 확장에 대한 필요성을 느낄 때 사라집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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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전 벽 시스템은 교실과 순환 공간 사이를 직접 연결하여 놀이터, 도서관 또는 개별 튜토리얼 공간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.
이러한 활동은 교실 중 한 곳에서 개별적으로 사용하거나 1학년과 2학년 학생들이 공유할 수 있습니다.
교실 간의 녹색 공간을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두 교실의 면적이 크게 증가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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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실을 순환공간과 분리하는 동적 벽에는 공책, 책, 연필, 마커, 게임, 종이 등 교실 내에서 학생들이 사용하는 대부분의 아이템을 저장할 수 있는 용량이 있습니다.
벽은 또한 학생들의 작품이 전시될 수 있는 녹색 공간을 향한 전시 표면의 역할을 합니다.
이 부드러운 재료는 흡음 특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, 교실 내에서 집중 활동이 요구되는 시기에는 순환 공간의 윙윙거림으로부터 교실을 조용하게 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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높이 1,7m가 넘는 벽은 투명한 폴리카보네이트 패널로 마감되어 자연광이 교실 안쪽으로 침투하는 동시에 전체 공간을 따라 시야를 넓혀줍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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